본문 바로가기
음식 | 맛집

마카오 Macau 유명 로컬 음식, 먹어봐야 할 21가지 추천 대표음식과 길거리음식 그리고 디저트

by 아리틀란 2021. 5. 20.

마카오 여행  먹어봐야 할 대표 음식

1. 퍼우씩딴탓 葡式蛋撻

    포르투갈식 애그타르트. 앤드류 스토우(Andrew Stow)라는 영국인이 포르투갈에서 애그타르를 먹어본 후 1989년에 마카오에 로드 스토우즈 베이커리(Lord Stow's Bakery)를 시작하면서 처음 선보게 되었습니다. 

 

2. 쥬파빠오 豬扒包

    빵사이에 굽거나 튀긴 돼지갈비를 넣어서 먹는 음식. 1990년대말에 Tai Lei Loi Kei(大利來記)의 쥬파빠오가 유명해지기 시작하면서 마카오를 대표하는 음식 중 하나로 자리잡았습니다.

 

3. 묵홍뻐우띤 木糠布甸

    세라두라 Serradura(포르투갈어). 여러가지 재료를 겹겹이 쌓아서 만든 포르투갈식 냉동 디저트.

 

4. 따이초이꺼우 大菜糕

    석화채(石花菜)를 끓였다가 식혀서 만드는 푸딩 디저트. 대만에서는 차이옌(菜燕) 또는 양차이뚱(洋菜冻)이라고도 부릅니다.

 

5. 포르투갈 치킨 葡國雞

    포르투갈인들이 아프리카와 인도음식을 접목시켜서 탄생한 마카오 대표 요리입니다.

 

6. 마까이야우馬介休

    포르투갈어로 Bacalhau, Codfish로 만드는 포르투갈 요리.

 

7. 깜친삥 金錢餅

    장쑤지방의 토종 간식. 동전과자라는 뜻으로 중국 일부 지방에서 제사상에 올리던 음식입니다.

 

8. 죽씽따민 竹升打面

    광동 일대에서 예전에 면을 만들 때 대나무로 밀어서 얇은 면을 뽑는 데서 이름이 유래되었습니다. 물론 지금은 대부분 기계로 뽑고 일부 음식점에서만 옛날 방식을 고수하고 있습니다.

 

9. 쥐야우꺼우 猪油糕

    청나라 때부터 중국남부에서 유명해지기 시작한 간식.

 

10. 쑤이하이쭉 水蟹粥

    게죽.

 

11. 완탕면 雲吞面

    광동지역에서 많이 먹는 얇은 국수에 훈툰(混沌)을 함께 먹는 음식. 일반완탕면도 좋지만 새우 완탕면도 추천합니다.

 

12. 니우짭 牛雜

    소 내장탕.

 

13. 창펀 腸粉

    정확히 언제 기원되였는지는 밝혀지지 않았으나 항일전쟁 때, 또는 더 이르게는 청나라 말기에 광동지역에서 생겨났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14. 케이찌삥 棋子餅

    장기모양의 동그란 과자. 들어가는 재료에 따라 종류가 다양합니다.

 

    항얀삥 杏仁餅

       아몬드(杏仁)과자. 1918년에 광동에서 만들어지기 시작한 동그란 과자.

 

15. 까이짜이삥 雞仔餅

    광동지역 4대 유명 전통간식 중 하나입니다.

 

16. 깐총옹허 乾炒牛河

    광동식 볶음면.

 

17. 하찌라오민 虾籽捞面

    광동 전통 음식.

 

18. 짜완탕 炸云吞

    완탕 튀김.

 

19. 떠우파 豆花

    중국 내륙에서는 떠우푸나오(豆腐脑)라 부르는 순두부. 중국에서 조식으로 많이 먹는 음식.

 

20. 까리위딴 咖哩魚蛋

    카레 어묵 완자. Fish Ball

 

21. 车厘哥夫纽结糖 

    누가 Nougat. 중동에서 유래되여 여러가지 방식으로 발전되고 변형되어 만들어진 캔디.

 

 

    그 외 홍콩에서 맛볼 수 있는 음식을 마카오에서도 대부분 먹어볼 수 있습니다. 

 

 

홍콩 여행 먹어봐야 할 40가지 길거리 전통 음식, 간식거리, 로컬 푸드

 

홍콩 여행 먹어봐야 할 40가지 길거리 전통 음식, 간식거리, 로컬 푸드

홍콩 자유여행할 때 먹어볼 만한, 도전해볼 만한? 길거리 음식, 간식거리 40가지를 소개해 보겠습니다. 몇 가지를 빼고 대부분은 광동지역에서 발명되거나 홍콩 본토에서 처음 만들어진 음식이

aritlan.tistory.com

 

 

홍콩 여행갔을 때 먹어봐야 할 30가지 대표 음식 & 추천 로컬 유명 맛집

 

홍콩 여행갔을 때 먹어봐야 할 30가지 대표 음식 & 추천 로컬 유명 맛집

홍콩 자유여행 시 먹어봐야 할 광동 요리와 로컬 유명 맛집을 소개해 보겠습니다. 1. 완탕면 雲吞面 광동 요리(粵菜). 홍콩 음식문화에서 빼놓을 수 없는 대표적인 음식. Chee Kei 池記 goo.gl/maps/QDwEj

aritlan.tistory.com

 

 

-The End-

댓글